[대치동 국어학원, 에듀퍼스트학원]
2021 하유리 수능국어 수강후기- 김O연 (2021학년도 서강대학교 합격)
2021학년도 서강대학교 합격 김O연
안녕하세요. 저는 2020학년도 수능에서 3등급을 받고 하유리 선생님을 만난 후 2021학년도 수능에서 1등급을 받게된 김0연입니다. 재수 때 가장 불안했던 과목이 국어였는데요, 국어는 공부를 많이 해도 실력 향상이 눈에 보이지 않았고 선생님들마다 풀이 방법이 너무 다양하여 혼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6월 평가원 모의고사 이후 하유리 선생님을 만나고 하유리 선생님의 방법만을 따르며 우직하게 끌고 나갔습니다.
고3 현역때는 6월 모의고사를 4등급을 받고 수능때 3등급 초반까지 올렸기 때문에 재수를 시작하면서 국어 성적은 올릴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1년동안 거의 두등급이나 올렸으니 재수하면 적어도 2등급은 나오겠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3월 학력평가에서 또 다시 3등급을 받고 6월 모의평가에서도 3등급을 받으니 점점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공부량도 충분히 많고 유명한 인강사이트의 선생님의 강의도 밀리지 않고 열심히 들었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으니 제 공부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6월 모의평가가 끝나고 하유리 선생님을 처음 만났는데 처음 비문학 수업을 듣고 생각보다 간단 명료해서 뭔가 특별한게 없는 거 같은데..?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강남역에 위치한 재수종합학원을 다니고 있었고 외부학원을 다니기 위해서는 매주 외출증을 끊고 중간에 나와야하는 것 자체가 부담이었을 뿐만 아니라 학원까지의 이동시간도 아깝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제 기준에서 수업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가차없이 그만둘 생각이었습니다. 첫 수업에서 특별할게 없다고 생각했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그 부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국어영역은 시간 싸움이고 복잡하고 실전에서 적용하기 힘든 풀이법보다는 하유리 선생님의 간단 명료한 출제 요소 찾기가 수능국어 풀이법의 최적화된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하유리 선생님의 수업도 착실히 듣고 매주 보는 문법시험도 항상 통과할 만큼 공부를 열심히 하여서 9월 모의평가에서는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었습니다. 하지만 9월에서도 3등급을 받았고 저는 그냥 제가 국어 머리가 없다고 생각하고 거의 반포기 상태였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엄마께서 저에게 하유리 선생님의 방법대로 제대로 하고 있냐고 질문을 하셨습니다. 저는 당연히 그러고 있다고 대답했지만, 그 질문을 들었을 때 뭔가 머리를 망치로 한 대 맞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객관적으로 판단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만약 하유리 선생님이 한 지문에서 10개의 출제요소를 찾았다면, 저도 10개 모두를 찾으려고 노력해야 하는데 저는 한 3개를 찾고 이정도면 되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날을 기점으로 저는 기출문제를 다시 풀기 시작했습니다. 고3 현역때부터 수도 없이 봐왔던 기출이지만, 마지막 한달 반동안 분석했던 기출이 가장 도움이 되었고 배운 점이 많았습니다.
하유리 선생님 덕분에 가장 불안했던 국어에서 1등급을 받게 되었고 저는 정시로 서강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을 열심히 듣고, 하라는 대로 하고, 내주신 숙제를 열심히 한다면 국어영역에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수능에서 1등급을 받게 해주신 하유리 선생님 감사합니당ㅎㅎ
선생님 커리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